이용자서비스헌장

영등포구 도서관 전 직원은 적극적인 봉사정신으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최신의 다양한 정보와 수준 높은 문화ㆍ독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서관이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신뢰받는 도서관인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우리는 모든 이용자를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둘째,
우리는 양질의 정보와 풍부한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며, 전문지식과 소양을 함양하여 이용자의 정보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는 이용자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적극 수용하는 열린 마음으로, 이용자의 입장에서 다시 생각하며 겸허한 자세로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넷째,
우리는 모든 이용자를 공정하고 정중하게 대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는 이용자가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여섯째,
우리는 불친절과 잘못된 업무처리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민원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즉시 사과하고 시정하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의지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TOP